대구관광 안내서비스 DaeguTour information service

모바일 검색 영역

GNB 영역

전체 메뉴 영역

상단 LNB 영역

상단 컨트롤 박스
상단 검색

본문 콘텐츠 영역

  • 지도신청
  • 안내소
  • 문화관광해설사
  • 시티투어

여행뉴스

여행뉴스 글보기
서문시장 ‘夜市場(야시장)’ 3월 3일 재개장!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3-03

 

92일간 임시휴장을 끝내고 시민의 품으로



서문시장 야시장이 92일간의 임시 휴장을 끝내고 3월 3일(금) 오후 7시 다양한 문화공연, 이벤트 행사와 함께 마침내 재개장한다.
   - 평일(19:00~23:30) 금·토요일(19:00~24:00), 연중무휴 운영
   - 홈페이지 : http://www.nightseomun.com
 
○ 서문시장 화재로 아픔에 동참하자는 뜻에서 야시장 셀러들이 자발적으로 임시휴장을 결의한 이후 마침내 시민과 함께하는 야시장으로 되돌아 간다.
 
○ 서문시장 야시장은 평일은 19:00~23:30, 금·토요일은 19:00~24:00까지 연중무휴로 식품 매대 56개소와 상품 매대 14개소를 합쳐 70개소가 운영된다.
 
○ 대구시는 재개장 이후 10일간 축하공연과 퍼포먼스, 쿠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 첫째날(3월3일)은 힙합데이로 최근 가장 핫한 장르로 10~30대까지 다양한 젊은 연령층이 좋아하는 씨잼, 정상수 등이 공연할 예정이다.
   - 둘째날(3월4일)은 K-POP 데이로 대중적인 음악을 통한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신현희와 김루트 등이 공연한다.
   - 셋째날(3월5일)은 코미디&밴드데이로 TV출연 유명밴드 및 코미디 퍼포먼스 분위기를 통한 전유성 철가방극단, 로맨틱 펀치 등의 공연이 진행된다.
   - 그리고 10일간 매일 500명 고객에게 무료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며 미디어존 구성으로 주차빌딩 벽면을 이용한 미디어파사드 영상표출, 시장입구 바닥을 이용한 인터렉티브 등 첨단영상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이와 함께 시민이 참여하는 야시장을 만들기 위해 OPEN MIKE 행사를 개최하여 야시장을 찾는 시민이면 누구나 노래자랑에 참가할 수 있고 월별 경선을 거쳐 상반기 가수왕, 하반기 왕중왕을 선발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 작년 연말 서문시장 4지구 화재로 임시 휴장한 야시장은 피해건물 철거 공사가 본격화되고 대체상가가 결정되면서 서문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의 열화 같은 요구에 의해 다시 재개장하게 됐다.
 
○ 권영진 대구시장은 “서문시장은 전국적인 전통시장으로서 대구시민의 자부심으로 야시장 개장을 통해 서문시장이 세계적인 전통시장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와 공연, 볼거리, 먹거리가 펼쳐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단 콘텐츠 영역

하단 LNB 영역

카피라이트 영역

관련사이트 영역

SNS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