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

HOME 대구관광 여행소식 여행뉴스

여행뉴스

주소복사   프린트 뒤로가기
제목
동성로서 뮤지컬 거리공연 항상 볼 수 있다!
부서명
관리자
등록일
2015-03-18
작성자
관리자
조회
1570
- 대구시 뮤지컬 거리공연 연 40회 계획, 연중 주 1회 실시 -
대구시는 시민밀착형 길거리 생활 공연을 활성화하고 대구의 새로운 관광패키지 상품으로 활용코자 3. 19.(목) 16:30(중앙파출소앞), 19:00(동성로 한일극장앞) 공연을 시작으로 연중 뮤지컬 거리공연을 개최한다.
○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뮤지컬 거리공연」은 오는 3월 19일 뮤지컬광장 지상(동성로 한일극장 앞)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지역 뮤지컬 관련학과 학생들이 중심이 된 공연팀이 매주 1회씩 연 40회를 공연할 계획이다.
○ 공연장소는 동성로 한일극장 앞 뮤지컬광장 지상을 고정 장소로 지정하여 매주 일반시민은 물론, 대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동성로에 오면 언제든지 뮤지컬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세계물포럼 등 대규모 행사 및 각종 축제 기간 중에는 공연장소를 바꾸어 가면서 순회공연도 실시한다.
○ 또한, 대구를 찾는 외래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생동감 넘치는 도시이미지를 제공하고, 특화된 관광패키지 상품개발을 위하여 최근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김광석 거리 야외공연장, 동대구역광장, 엑스코, 중앙파출소 앞 등에서 시티투어(골목투어)와 연계하여 순회공연도 펼칠 계획이다.
○ 공연인원은 10~35명으로 다양하게 출연하고 연중 내내 길거리 뮤지컬 상시 실현(Musical Busking)을 위하여 뮤지컬광장 지상(동성로 한일극장 앞) 등의 주요 공연 장소에는 시민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버스킹 스톱(Busking Stop)도 설치한다는 방침이다.
○ 아울러,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문화를 선보이기 위하여 지역의 성인 뮤지컬배우는 물론, 수도권의 뮤지컬 관련학과 재학생 및 성인 뮤지컬팀의 출연과 함께 외국 및 다문화 전통공연 등도 특별 출연할 예정이다.
○ 뮤지컬 거리공연이 활성화 되면 평소 공연관람이 어려운 문화사각지대의 시민들이 길거리 뮤지컬 공연을 통해서 공연문화도시 대구의 이미지에 부합되게 문화향유 기회를 누리고, 지역대학 뮤지컬 관련학과 학생들의 공연기회 제공으로 젊은 예술가들의 경쟁력과 공연계 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대구시 김성원 문화콘텐츠과장은 “지역대학 뮤지컬 관련학과 재학생이 중심이 된「뮤지컬 거리공연」이 성공적으로 정착되면 대구를 찾는 외래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문화향유 기회가 확대되고, 미래 공연문화계를 이끌어 갈 젊은 신진 예술가들에게 다양한 공연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만의 특화된 길거리 공연으로 뮤지컬 관광산업이 안정적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