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

HOME 대구관광 여행소식 여행뉴스

여행뉴스

주소복사   프린트 뒤로가기
제목
대구 찾는 외국인 환자에 원스톱 의료서비스 제공
부서명
관리자
등록일
2015-03-19
작성자
관리자
조회
2236
- 대구의료관광진흥원 및 대구의료관광종합안내센터 대구메디센터 이전 개소식 -
3월 19일(목) 오후 4시 대구메디센터 5층에서 대구의료관광진흥원 및 대구의료관광종합안내센터가 이전 개소식을 한다.
○ 대구의료관광종합안내센터는 2013년 3월 대구 노보텔 1층 처음 개소되어 대구를 찾는 외국인 환자들에게 외국인환자 의료기관 안내, 입․출국 편의제공, 외국인 환자 유치공동마케팅 등 원스톱의료서비스 기능을 수행하여 왔다. 개소 이후 3년간 총 8,445명의 외국인 환자가 방문했으며, 작년에는 3,027명이 이용했다.
○ 한편, 최근 대구시를 찾는 외국인 환자는 꾸준히 증가 추세로 2009년 이후 연평균 20% 정도 증가하고 있으며, 2014년 외국인 환자 수는 1만 명 내외로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 특히, 대구시는 작년 문화체육관광부 의료관광클러스터 구축 시범도시로 지정되어 선도의료기관 해외거점구축사업, 의료관광 상품 개발 공모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지역의료기관과 유치업체의 해외 환자 유치사업을 적극 뒷받침하고 있다.
○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대구시 및 의료관광진흥원은 외국인 환자 상담 인력을 추가 확보하고 사무공간을 넓혀 확대 이전하게 되었다. 기존 노보텔 1층의 안내센터도 계속 운영하여 외국인 환자의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 이번에 새로운 의료관광안내센터가 개소되는 대구메디센터는 작년 6월 준공한 전국 최대 규모의 메디텔로서 의료서비스와 숙박 및 휴양이 함께 이루어져 대구를 찾는 외국인 환자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관광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대구의료관광종합안내센터 확장 이전을 계기로 대구시와 대구의료관광진흥원은 인근 약령시, 의료박물관, 근대골목과 동성로를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로 대구만의 특화된 의료관광상품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이번 대구의료관광진흥원 및 안내센터 확장 이전을 계기로 외국인 환자에 대한 원스톱 의료서비스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중국, 러시아 등 주요 타깃 국가들에 대한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통해 올해 1만 5천 명의 해외 환자를 유치하여 대구의료관광이 한층 더 도약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