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

HOME 대구관광 여행소식 여행뉴스

여행뉴스

주소복사   프린트 뒤로가기
제목
도심 곳곳에서 3·1절 행사 다채롭게 펼쳐진다
부서명
관리자
등록일
2016-02-29
작성자
관리자
조회
420

도심 곳곳에서 3·1절 행사 다채롭게 펼쳐진다

신암선열공원 참배, 기념식, 타종행사, 만세운동 재현행사, 태극기 몹 행사 등


대구시는 제97주년 3·1절을 맞이해 3월 1일 오전 10시, 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애국지사, 광복회원, 보훈단체장, 군·경, 학생 등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1절 기념식을 개최한다.
 
○ 기념식은 독립선언서 낭독, 독립유공자 포상, 권영진 대구시장 기념사, 기념공연, 3·1절 노래 제창, 만세 삼창의 순서로 진행된다. 행사에는 권준호 애국지사 외 생존지사, 광복회원, 보훈단체장, 각계 각층의 시민들이 참석해 조국의 독립과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3·1운동정신은 물론, 국채보상운동, 2·28민주운동 등 조국 근대화와 민주화가 시작된 구국(救國) 도시의 저력을 발판으로 ‘시민행복 1등 도시’ 건설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갈 것을 다짐한다.
 
○ 기념식에 앞서 오전 9시에는 시장, 시의회의장, 교육감, 지방경찰청장, 보훈단체장 등 기관단체장들이 동구 신암선열공원을 참배하며,
 
○ 정오에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애국지사, 보훈단체장,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미독립선언 민족대표 33인의 업적과 3·1독립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타종행사가 열린다.
 
○ 같은 시각 대구제일교회에서는 대구장로회총연합회 주관으로 만세운동 재현행사가 개최되고, 동성로 대구백화점 앞에서는 대구국학원 주관으로 시민과 함께 태극기 나누어주기, 나라사랑 판화체험, 태극기 몹(mob) 행사가 펼쳐진다.
 
○ 또한, 이날 오전 9시 육상진흥센터 주변에서는 대구육상연맹 주최로 3·1절 기념 단축마라톤대회가 개최되는 등 대구시 전역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 기념행사와 더불어 유공자 예우를 위해 독립유공자 및 유족을 위문·격려하고, 2월 29일부터 3월 2일까지는 독립유공자 및 동반가족 1인에 한해 열차(새마을호 이하)와 도시철도에 대한 무료승차도 진행된다.
 
○ 대구시는 3·1절 기념행사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기념식에 참석한 시민들에게 태극기(수기)를 나눠 줄 예정이며, 2월 22일부터 3월 1일까지 주요간선도로에 가로기를 게양하고, 3·1절에는 모든 가정과 직장에서 태극기가 휘날리도록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첨부파일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