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

HOME 대구관광 여행소식 여행뉴스

여행뉴스

주소복사   프린트 뒤로가기
제목
일본관광객 전용 부산-대구 ‘고토치 셔틀’ 운영!
부서명
관리자
등록일
2016-04-15
작성자
관리자
조회
722

일본관광객 전용 부산-대구 ‘고토치 셔틀’ 운영! 

4월~6월, 부산 방문 일본FIT대상 대구 당일 유료 셔틀투어 운영

대구시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일본 개별관광객(FIT)의 지역 유치를 위해 부산방문 일본관광객을 타깃으로 하는 대구 당일 유료 셔틀 투어인 ‘Korea 고토치 셔틀’을 4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 ‘Korea 고토치(ご当地 *현지) 셔틀’ 사업은 한국관광공사에서 방한 일본관광객의 94% 이상을 차지하는 개별관광객(FIT)이 주로 서울, 부산 등 수도권과 주요 관광도시에 집중되는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교통편의와 관광콘텐츠를 연계한 새로운 지역 관광 코스를 제공하여 FIT의 지방분산과 지방관광 활성화를 도모코자 진행하는 사업으로 대구시가 이번에 본격 참여하게 됐다.


※ Korea 고토치 셔틀 로고
Korea 고토치 셔틀 로고

○ 대구 고토치 셔틀은 4월부터 6월까지 주 4회(화, 수, 목, 금) 운행되며, 코스는 부산출발, 앞산케이블카 및 전망대, 중식, 동성로, 대구근대골목, 서문시장, 부산도착으로 구성된 당일 유료 투어(상품가 5만 원)로 1인 이상 출발에 일본어 가이드가 안내한다. 현재, 한국관광공사, 여행사 등 여행 온,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일본관광객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 http://japanese.visitkorea.or.kr/jpn/TMC/TE_JPN_6.jsp
 
○ Korea 고토치 셔틀은 3월부터 서울에서 출발하는 당일코스로 부여, 안동, 문경, 평창·강릉 4개 코스가 운행 중이며, 4월부터는 서울에서 출발하는 수원·인천, 제천, 여수·순천 코스와 부산에서 출발하는 대구코스가 신규로 생겨 총 8개 코스로 운영된다.
 
○ 대구시는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일본의 황금 연휴인 골든위크(4. 29.~5. 8.) 기간 동안 고토치 셔틀을 이용하는 관광객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앞장설 예정이다.
 
○ 대구시 정풍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16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부산김해공항과 부산항 등을 통해 들어오는 일본관광객들이 대구로 쉽게 여행 올 수 있는 상품으로 고토치 셔틀을 운행하게 된 것은 무척 반가운 일이다”면서, “외국인 단체관광객 뿐만 아니라 개별관광객 유치상품도 다양하게 개발하여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적극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