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

HOME 대구관광 여행소식 여행뉴스

여행뉴스

주소복사   프린트 뒤로가기
제목
문화로 흥하고 신나는 추석명절 보내세요!
부서명
관리자
등록일
2016-09-09
작성자
관리자
조회
499

문화로 흥하고 신나는 추석명절 보내세요!

민속놀이 체험, 음악회 등 40여 건 개최, 주요 문화시설 무료·할인 개방

추석 연휴 기간 동대구역, 문화시설, 도심공원 등 대구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전시 및 전통 민속놀이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 대구시는 ‘공연문화도시’를 지향하는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문화시설 별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역을 찾는 방문객에게 ‘문화로 흥나는 도시樂’을 선사한다. 

○ 추석 연휴 기간 달성공원,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등 도심공원과 국립대구과학관, 국립대구박물관 등에서는 투호놀이, 널뛰기 등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오페라 음악이 흐르는 영화 속 명장면을 전문가의 해설을 곁들여 재해석하는 ‘오페라 인 시네마’를 개최하며, 문화예술회관에서는 남도굿거리, 소고무와 향발무, 경기민요, 풍물놀이 등이 한자리에서 이루어지는 ‘시립국악단 한가위 신명 한마당’을 마련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 특히, 동대구역에서는 추석을 전후하여 시민들이 음악 공연을 통해 지역 방문객에게 환영의 인사를 건네는 ‘시민이 만드는 작은 음악회’가 열릴 예정이다.
 
○ 일부 문화시설은 무료 또는 할인 개방된다. 추석 연휴기간 대구미술관은 무료로, 국립대구과학관은 50% 할인 가격으로 입장가능하다. 민간업체의 참여도 이어져, CGV, 메가박스 등 영화관은 연휴 중 관람료를 최대 40%, 이월드는 여권을 소지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이용요금을 20% 할인하여 제공한다.
 
* CGV : 한가위패키지(관람권+콤보세트+포토티켓) 20∼40%할인 / 8.29∼9.30
* 메가박스 : 패밀리 관람권(4인권) 20% 할인 / 9.1∼9.18
 
○ 아울러, 연휴 기간 동안 대구시는 지역을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각종 관광 편의를 제공하여 ‘고향 속 숨겨진 도시樂’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관광객 불편접수해결센터’를 운영해 각종 관광지를 안내하고, 해설사를 지원하며,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시티투어 및 관광안내소도 정상 운영한다.
 
○ 특히, 이 기간 시티투어버스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운행하여 보다 많은 방문객들에게 지역의 매력을 전파할 계획이다.
 
○ 권영진 대구시장은 “추석을 맞아 고향의 문화행사도 즐기고 근교를 둘러보며 달라진 대구를 느껴 보시길 바란다”면서, “청명한 가을날에 가족과 함께 문화예술을 만끽하며 행복한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