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

HOME 대구관광 여행소식 여행뉴스

여행뉴스

주소복사   프린트 뒤로가기
제목
중국 아이돌 가수 유펑, 대구에서 뮤직비디오 촬영
부서명
관리자
등록일
2016-11-04
작성자
관리자
조회
889

중국 아이돌 가수 유펑, 대구에서 뮤직비디오 촬영

11. 4.(금) ~ 8.(화), 5일간 머무르며 대구의 매력 중국에 알려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 ‘더 보이스 오브 차이나(The voice of china)’ 출신의 아티스트 유펑(余枫,Yu Feng)이 신곡 ‘爱无以复加’(아이 우이푸지아, 사랑은 더할 나위없는 행복)의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대구를 선택하여 유펑의 음악과 함께 대구의 매력이 중국 전역에 확산될 예정이다.
 
○ 이번 촬영에서는 방한 중국관광객의 주 연령층인 20~30대 젊은 층의 관심과 충성도가 높은 연예인을 활용하여 대구관광 자원을 배경으로 신곡뮤직비디오와 비하인드 영상을 제작한다. 

○ 특히, 유펑이 대구여행 중 촬영한 셀프영상은 테스티모니얼(testimonial) 마케팅* 효과를 발휘해 잠재 개별관광객(FIT)에게 새로운 여행지 대구에 대한 호기심과 친근감이 자연스럽게 유발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테스티모니얼(testimonial) 마케팅 : 인물을 통해 상품의 효용을 증언·추천함으로써 상품의 신뢰성을 높이는 광고방법
 
○ 주인공인 유펑(余枫,Yu Feng, 24살)은 ‘The Voice of China’ 출신 아이돌로 웨이보 팔로워가 69만 명에 달하며, 중국 대표 연예프로그램(Dream Works)의 ‘대구경북 특집’ 편 MC로 출연한 적도 있다. 해당영상은 중국검색포털사이트 ‘QQ.com’에서 재생횟수가 1백만 회를 넘는 등, 유펑의 많은 영상들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주요 촬영일정으로는 4일부터 7일까지 향촌문화관, 동성로(화장품거리, 카페골목, 2030 골목 등), 서문시장 야시장, 시티투어, 이월드(크리스마스 점등식), 83타워 등을 촬영하고, 8일에는 김광석 길, 국채보상공원, 앞산, 동성로(로데오길), 3호선 모노레일, 계명대학교 등을 촬영할 예정이다. 한국 여배우 한은선 씨가 뮤직비디오 촬영에 참여하여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다.
 
○ 대구를 배경으로 촬영·제작 완성된 영상 중 뮤직비디오는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매일 6회씩 84회에 걸쳐 중국 채널[V] ([V]Premiere)에, 비하인드 영상은 2주간 매일 3회 42회 중국 채널[V] (Music Factory)를 통해 중국 전역에 방영되며, 대구여행 셀프영상 촬영 분은 중국 동영상사이트 및 웨이보에 실시간 게재될 예정으로 TV, 온라인 포탈, SNS 등의 다양한 매체로 홍보된다.
 
○ 대구시 정풍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간접광고 효과가 뛰어난 중국 현지 유명가수의 뮤직비디오 제작을 지원하여 대구의 유명 관광자원을 지속적으로 노출시킴으로써 대구 브랜드를 강화하고 중국 현지에서의 관심이 증가되어 중국인 관광객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