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관광코스

HOME 명품관광코스 야간관광

야간관광

프린트 뒤로가기
대구의 밤은 낮보다 즐겁다!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에 아양기찻길(동구), 앞산공원(남구), 수성못(수성구),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중구), 서문시장 야시장(중구) 5개 야간관광 명소가 선정되었다.

동구에는 아름다운 일몰과 낭만적인 밤을 즐길 수 있는 아양기찻길과 각종 음식점과 위락시설이 갖춰져 있는 동촌유원지를 즐길 수 있다.
수성구는 야간관광100선의 수성못과 경관조명 시설을 설치로 야경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 영남제일관을 만나 볼 수 있다.
남구에는 대구시가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앞산전망대를 전국 최고의 야간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달토끼가 안내하는 소원길이라는 주제로 앞산관광명소화 사업이 진행 중이며, 2018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안지랑곱창골목과 낭만이 가득한 앞산 카페거리를 즐길 수 있다.
북구에는 구암서원에 최근 ICT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와 역사 콘텐츠를 연계한 야간체험형 관광지로 개발하고, 야간관광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칠성시장 야시장을 즐길 수 있다.
중구는 한국관광100선에도 선정된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서문시장 야시장, 근대골목(청라언덕)과 더불어 젊음의 쇼핑거리 동성로에 위치한 도심테마파크 대관람차를 즐길 수 있다.
달서구는 유럽식 종합테마파크 이월드, 대구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와 스카이 라운지가 있는 83타워, 대구 전경과 자연풍경, 아름다운 야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도심속 힐링장소 달서별빛캠프 캠핑장을 만나 볼 수 있다.
달성군는 세계적 건축가가 설계하여 밤이면 무지개빛으로 변하는 경관조명으로 아름다운 디아크, 수상불빛조형물, 하트터널 등 오색찬란한 불빛들이 수놓는 송해공원 LED테마정원을 만나 볼 수 있다.
서구는 야간경관조명 설치로 도심과 금호강의 자연경관 감상이 가능한 와룡산 상리봉 전망대서부시장의 오미가미 맛집거리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