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전문가 육성 교육 과정을 통해 지역 인력 역량 강화 및 새로운 문화관광 콘텐츠 발굴,
사업기회 창출을 도모하는 사업
2기 참여업체
자녀에게는 유교를 활용한 게임과 미션 등으로
지/덕/체 인성교육 함양에 도움을 주고,
부모님은 마음 편한 자유시간을 가질 수 있는 투어 상품
대표자 박승민
칠성시장 대표 디저트인 쌀빵에 로컬 식자재를 활용하여
대구를 상징하는 다섯가지 컬러를 입히고,
생태 문화 상징의 수달 이미지 차용 패키지 개발로
관광상품의 매력을 더한 미식 상품
대표자 김O지
브랜드 오서하 (Oseoha)
대구 관광지 '약령시'와 '동인동 찜갈비'를 융ㆍ복합한
새로운 미식 관광 메뉴. 돼지갈비를 이용한 '한방갈비찜' 메뉴를
관광객 및 대구 시민 모두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와 친근한 이미지로
개발하여 온ㆍ오프라인 판로 개척에
적합한 패키지 디자인과 식품 배송 조건에 맞춘 상품
대표자 박O진
브랜드 또가리
로컬크리에이터와 함께 새로운 식문화 및 여행문화를
보여주는 코스로 이루어진 대구 미식여행 상품
대표자 장O나
브랜드 잇고잉
신라시대에서 시작된 참기름을 현대적으로 해석ㆍ계승ㆍ발전시키고자하는
의미를 담은 아이템. 30~40대를 주 소비층으로 삼고 친환경 소재 포장재,
에코백 등을 활용해 친환경적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킨 상품
대표자 이O식
브랜드 엔참
1기 참여업체
떡도팔고 관광지도 홍보하는 일떡이조
대표자 박승민
팔공산을 디자인한 팔공산 사과빵
대표자 팔공산 과수원(남현우, 윤여덕)
유학산 학바위를 형상화하면 만든 방향제
대표자 박대준
신라의 주령구를 활용한 스탬프투어
대표자 이용제
3대문화유산인 유교를 디자인하여 만든 엽서
대표자 장보선
대구의 홍보를 위해 만든 영상 자료 Hao TV
대표자 박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