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구관광

HOME대구관광여행소식여행뉴스

여행뉴스

프린트 뒤로가기
여행뉴스(시티투어 오픈탑 2층버스 타고 즐거운 대구여행 하세요!!) 상세보기 - 담당자,작성일,첨부파일
시티투어 오픈탑 2층버스 타고 즐거운 대구여행 하세요!!
담당자 관리자 작성일 2015-03-23
첨부파일

시티투어 오픈탑 2층버스 타고 즐거운 대구여행 하세요!!

 

 

- 도심순환 노선 전면 개편, 관광지별 다양한 할인혜택 제공 -

  대구시는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도심순환노선을 전면 개편하고 매력적인 콘텐츠인 타요 캐릭터가 래핑된 오픈탑 2층버스를 도입하여 오는 3월 31일 운행할 예정이다.

□ 개편되는 도심순환 노선은 당초 근대골목, 김광석 다시그리길 등 도심에 집중하여 운행하던 노선을 수성못, 앞산전망대 등 외곽 관광지까지 확대 운행하고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반고개 무침회 골목, 안지랑 곱창골목와 같은 대구 대표 먹거리 골목을 운행 코스에 포함하여 대구의 다양한 맛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차량 배차간격인 90분을 40분으로 대폭 단축하여 관광객의 자유로운 여행을 지원하고 주말에만 운영하던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서비스도 평일까지 확대하여 개별 관광객들이 관광하기 좋은 도시환경을 조성하였다.

□ 또한 새로 운행되는 시티투어 노선에는 ‘꼬마버스 타요’캐릭터가 래핑된 오픈탑 2층버스도 포함되어 있어 도심관광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 오는 3월 31일부터 운행되는 시티투어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 40분까지 하루에 12회 운행되며 성인 5천원, 중고생 4천원, 어린이․경로․장애인 3천원인 1일 승차권 구입으로 하루종일 자유로운 승하차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개편을 맞이하여 이월드, 앞산케이블카, 수성랜드, 먹거리골목, 게스트하우스 등 민간 사업체(14개소)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당일 시티투어(도심순환 노선에 한함) 승차권 제시 시 제휴 업체별 할인 및 무료 증정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어 시티투어 승차권 1장이면 실속 있는 대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 더불어 외국인 개별관광객을 위한 정책으로 당초 호텔 숙박권 소지 외국인에게만 제공하던 탑승요금 할인을 게스트하우스 및 한옥 숙박시설까지 확대하여 스쳐 지나가는 도시가 아닌 머무는 도시 대구가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 대구시 안국중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오픈탑 2층버스 도입을 계기로 관광객 입장에서 시티투어 순환체계를 일제 정비하였다”라고 말하며 “새롭게 태어난 시티투어에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리며 발전하는 시티투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시티투어 오픈탑 2층버스 타고 즐거운 대구여행 하세요!!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시민들의 관심·참여가 세계물포럼 성공 포인트!
다음글 세계물포럼 성공 기원, 피아노 연주회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