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구관광

HOME대구관광여행소식여행뉴스

여행뉴스

프린트 뒤로가기
여행뉴스(대구, 겨울에‘가볼 만한 곳’어디가 있을까) 상세보기 - 담당자,작성일,첨부파일
대구, 겨울에‘가볼 만한 곳’어디가 있을까
담당자 작성일 2014-11-12
첨부파일
대구, 겨울에‘가볼 만한 곳’어디가 있을까



- 신천스케이트장 등 겨울방학, 연말연시를 즐길 수 있는 곳 소개 -

대구시는 겨울방학과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연인과 함께할 수 있는 대구의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한다. 

도심 속 겨울 놀이터로 자리매김한 신천 스케이트장, 놓칠 수 없는 밤의 아름다움 이월드, 칭기즈칸과 함께 하는 몽골문화체험 축제, 

추위를 녹여줄 따뜻한 노천탕 스파밸리, 비슬산의 명물 얼음축제, 국내 최초 날씨과학관 국립대구기상과학관, 영남권 최초 어린이 진로·직업체험테마파크 EBS리틀소시움 등을 추천한다.





겨울 놀이터로 각광받고 있는 신천 스케이트장

지난 13일 개장한 신천 무료 스케이트장은 도심 속 겨울 놀이터로 인기를 끌고 있다.

내년 2월 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며, 토·일·공휴일은 오후 10시까지 연장하여 운영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스케이트 대여료는 1시간당 1,000원, 1일 3,000원이다. 개인 스케이트를 가지고 있다면 하루 종일 스케이트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휴게실,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스케이트 초보자들은 강습도 받을 수 있다.

※ 문의전화: 053-252-9934 / 위치: 중구 대봉동 655-1





신나는 눈썰매와 아름다운 별빛, 이월드

이월드는 눈빛마을과 별빛축제를 내년 3월 1일까지 운영한다. 눈빛마을에는 20일 개장한 눈썰매장과 눈놀이터, 빙어체험 및 군밤체험장이 마련되어 있다. 

대형 이글루에 직접 들어가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군고구마·군밤을 구워 먹을 수 있어 도심 속 자연체험을 즐길 수 있다. 

야간 데이트 코스로 일품인 별빛축제는 타워와 파크 일대에 83개의 포토존과 국내 최장의 200m 길이에 로맨틱 로드가 만들어져 있어 낭만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 문의전화: 053-620-0001 / 위치: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색다른 체험, 허브힐즈의 몽골문화체험축제 ‘칭기즈칸의 초대’





허브힐즈에서는 몽골문화의 화려함과 소박한 생활상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몽골문화체험축제가 한창이다. 

20일부터 시작한 축제는 내년 1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몽골 생활, 문화, 의·식·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다. 

몽골 현지 전문요리사가 만든 양고기 요리인 허르헉으로 대표되는 몽골의 전통음식 등 한국인 입맛에 맞는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허미, 몽골전통 춤과 연극, 기예 등 다양한 몽골 국립예술단의 멋진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활쏘기와 동물체험, 몽골전통집 ‘게르’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칭기스 캠핑도 체험할 수 있다. 축제기간 동안 입장권 하나로 눈썰매, 놀이기구, 공연을 모두 즐길 수 있다.

※ 문의전화: 053-767-6300 / 위치: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1003



따뜻한 온천수로 즐기는 야외워터파크, 스파밸리

스파밸리는 19일 야외 워터파크 겨울시즌을 오픈하였다. 추운 겨울 야외 워터파크와 노천탕에서 피부에 좋은 따뜻한 육각수로 즐기는 온천욕은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24일에는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과 얼음썰매장도 개장하였고 컬러풀트리존 빛의 정원에서는 색색깔의 천과 LED, 소품들로 밤낮없이 화려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 문의전화: 053-608-5000 / 위치: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891



전국 최대 규모 비슬산 자연휴양림, 얼음동산

달성군은 23일부터 내년 2월 15일까지 비슬산자연휴양림 내 계곡 등에 얼음동산을 운영한다. 

얼음빙벽과 얼음썰매장, 얼음동굴, 얼음이글루, 얼음피라미드, 얼음미끄럼틀, 얼음조각품 등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야간에는 얼음조형물 토광등과 오색의 LED조명기기를 설치해 색다른 볼거리로 겨울의 낭만을 느낄 수 있다.

※ 문의전화: 053-614-5481 / 위치: 달성군 유가면 휴양림길 230





국내 최초 날씨과학관, 국립대구기상과학관

국내 최초 기상, 기후전문과학관인 국립대구기상과학관은 기상, 기후, 기후 변화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리나라 기상과학의 역사와 발전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현장학습의 장으로 3개의 전시실과, 3D영상관, 

체험교육실의 실내과학관과 실외체험시설인 기상과학 동산이 들어있다. 

화~일요일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운영하며,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려면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 문의전화: 053-953-0365 / 위치: 동구 효동로2길 10





영남권 최초 어린이 진로·직업체험테마파크 EBS리틀소시움

19일에 오픈한 EBS리틀소시움은 5세부터 13세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직업 체험을 제공한다. 

엑스코 지하 1층에 위치한 EBS리틀소시움은 연면적 2,100평, 체험면적 1,600평의 대규모 면적의 직업체험공간을 갖추고 있다. 

최고의 공교육 브랜드인 EBS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공동 개발한 탄탄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43개의 체험시설 부스에서 60개 이상의 직업체험을 할 수 있으며, 직업체험 후에는 체험리포트와 통합진단보고서 등을 제공해 어린이의 직업흥미 유형을 파악할 수도 있다.

※ 문의전화: 1899-7337 / 위치: 북구 유통단지로 90 엑스코 지하 1층

대구, 겨울에‘가볼 만한 곳’어디가 있을까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한의약박물관, 겨울방학 한방 힐링프로그램 운영
다음글 피아노 선율 속 별 헤는 과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