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구관광

HOME대구관광여행소식여행뉴스

여행뉴스

프린트 뒤로가기
여행뉴스(홍콩관광객 1,200여 명, 대구 쇼핑하러 몰려온다!) 상세보기 - 담당자,작성일,첨부파일
홍콩관광객 1,200여 명, 대구 쇼핑하러 몰려온다!
담당자 관리자 작성일 2015-08-10
첨부파일

 

홍콩관광객 1,200여 명, 대구 쇼핑하러 몰려온다!
8월 10일(월) ~ 9월 10일(목), 약 44회 방문










최근 홍콩의 한국여행경보가 해제되면서 메르스(MERS) 여파로 대구여행을 취소했던 홍콩관광객 1,200여 명이 약 44회에 걸쳐 대구의 주요 쇼핑점과 관광 명소를 찾을 예정이다.

○ 이번에 대구를 찾는 홍콩관광객들은 김해공항으로 입․출국하는 방한관광상품(부산·대구·경주, 4박5일)을 이용해 동성로, 서문시장, 그랜드면세점 등의 주요 쇼핑점과 마비정벽화마을, 구암마을, 엘리바덴 등의 주요 관광 명소를 1박 2일 코스로 둘러본다.

○ 홍콩관광객들이 이렇듯 약 44회에 걸쳐 대구를 많이 찾는 이유는 메르스 이후 한국여행을 오지 못한 잠재관광객들이 최근 홍콩지역의 한국여행 경보가 해제되면서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부산·대구·경북의 지방 관광상품을 많이 구매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 또한, 대구시가 기존에 운영 중이던 ‘외국인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제도’의 전반적인 운영방식을 여행사의 현실에 맞게 개선하고, 홍콩 메이저급 여행사 초청 팸투어와 여행사 세일즈콜 및 대구관광 홍보설명회 등을 메르스 이후에 지속적으로 시행한 결과라 할 수 있다.

○ 뿐만 아니라, 오는 8월 10일(월)부터 8월 14일(금)까지 대구국제공항 정기노선(티웨이항공, 상해 ↔ 대구)을 연계한 중국관광객 300명이 3회(8. 10일/12일/14일)에 걸쳐 대구를 방문한다. 이들은 대구와 서울, 부산을 잇는 4박 5일 일정의 방한관광상품 중에서 대구에 3박을 머무르며, 이로써 대구가 점차 영남권 도심관광의 거점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 아울러 대구시는 한국방문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참여할 예정이다. 8월 21일(금)부터 10월 31일(토)까지 열릴 위 행사에 쇼핑, 숙박 등 지역 민간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외국인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쇼핑관광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외국인 관광객의 대구방문을 적극 도모할 계획이다.

○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코리아그랜드세일 홈페이지(www.koreagrandsale.co.kr)에 통해 8월 말까지 참여 신청하면 되며, 참여업체에게는 국내외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 세부문의 : 대구컨벤션관광뷰로 053-382-5248 )

 

 

홍콩관광객 1,200여 명, 대구 쇼핑하러 몰려온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국립대구과학관 무료 개관!
다음글 국립대구과학관, ‘한여름밤의 가족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