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구관광

HOME대구관광여행소식여행뉴스

여행뉴스

프린트 뒤로가기
여행뉴스(‘로봇’과 함께 즐기는 알찬 여름방학) 상세보기 - 담당자,작성일,첨부파일
‘로봇’과 함께 즐기는 알찬 여름방학
담당자 관리자 작성일 2015-08-17
첨부파일

‘로봇’과 함께 즐기는 알찬 여름방학

로봇 체험전 ‘리얼 로봇쇼 2015’, 8월 말까지 이어져

어린이들이 다양한 종류의 로봇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리얼 로봇쇼 2015’가 대구 ‘이월드 83타워’ 특별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 지난해 서울 능동 어린이회관에서 열려 큰 인기를 모았던 로봇 체험전 ‘리얼 로봇쇼 2015(ReRoS 2015)’가 로봇의 도시 대구에서도 인기리에 한창 열리고 있다.

○ 이번 행사는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는 신나는 여름방학 로봇 체험전 : 리얼 로봇쇼 2015 (ReRoS 2015)’라는 이름으로 지난달 15일에 개최되어 이달 말까지 계속된다. 특히 광복절 연휴를 맞아 야외로 나들이가기 어려운 부모들은 아이들과 함께 최첨단 로봇을 체험하는 것도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는 한 방법이다.

○ 대구광역시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그동안 TV나 사진으로만 보던 승마 로봇, 도삭면 로봇(짜장면 만드는 로봇), 물고기 로봇, 탁구 로봇 등 40여 종의 서비스 로봇들이 총 출동해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을 미래 로봇시대로 안내한다.

○ 특히, 최근 미국에서 열린 세계재난구조로봇대회에 출전했던 서울대 로봇팀의 특별 시연에 이어, 오는 29일에는 로보티즈의 휴머노이드 로봇 ‘똘망’이 리얼로봇쇼 체험장에서 특별 공연을 펼친다.

○ 또한, 이번 체험전에는 로봇을 이용해 학습, 교육, 문화와 놀이가 한데 어우러진 전시 체험전 ‘로봇 빌리지’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을 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위바위보 로봇’과 ‘로봇과 대화하기’ 코너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 여기에 일본에서 개발된 외로운 노인이나 자폐증 환자를 위한 심리치료 로봇 ‘파로’를 비롯해 ‘물고기 로봇’을 어린이들이 직접 조종해 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는 로봇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아울러, 학생들이 부모와 함께 로봇을 직접 배우고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국내 교육용 로봇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레고에듀케이션과 로보티즈, 엠텍이 마련한 부스에서는 다양한 교육용 로봇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교실이 운영된다. 특히, 레고로 만든 썰매로봇, 코끼리 로봇, 강아지 로봇, 풍선 터트리기 로봇, 종이비행기 날리기 체험 등 다양한 로봇들을 체험할 수 있다.

○ 종반을 향해 치닫고 있는 올해 리얼로봇쇼 행사에는 서울, 부산, 제주, 창원, 포항 등 타 지역의 학부모와 아이들의 발길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대구에서 가족과 함께 4명이 행사장을 찾은 한 학부모는 “아이가 말하는 로봇, 물고기 로봇, 드론 체험, 승마로봇 등을 너무 재미있어 한다”며, “방학이 가기 전에 다시 한 번 방문하고 싶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 행사에 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전화(053-621-4879)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realrobotshow.co.kr)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로봇’과 함께 즐기는 알찬 여름방학

 

 

‘로봇’과 함께 즐기는 알찬 여름방학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문예회관에서 펼쳐지는 한여름밤 빛과 음악 축제!
다음글 ‘농업체험 투어’로 행복을 수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