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구관광

HOME대구관광여행소식여행뉴스

여행뉴스

프린트 뒤로가기
여행뉴스(추석 맞이, 문화예술 선물꾸러미 놓치지 마세요!) 상세보기 - 담당자,작성일,첨부파일
추석 맞이, 문화예술 선물꾸러미 놓치지 마세요!
담당자 관리자 작성일 2015-09-17
첨부파일

추석 맞이, 문화예술 선물꾸러미 놓치지 마세요!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행사 펼쳐져

대구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과 친지를 찾는 귀성객들과 올여름 폭염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시내 도심 공원 및 문화시설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예술과 체험행사를 선보인다.

○ 먼저, 달성공원,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경상감영공원 등 도심 내 주요 공원과 약령시 한의약 박물관 등에서는 남녀노소 가족 구성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 특히, 국립대구박물관은 연휴기간 동안 해솔관 야외마당에서 널뛰기, 굴렁쇠 굴리기, 물레체험 등 민속놀이 체험장을 마련하고, 중앙광장에는 가족마당극 ‘왼손이’를 공연할 예정이다. 또한, 짚불로 종을 만드는 짚 공예체험 및 대나무로 솟대를 만드는 나무공예 체험도 진행한다.

○ 아울러, 추석을 맞이해 대구시내 주요 문화시설에서는 특색 있는 전시․공연행사가 연이어 개최된다.

- 대구미술관은 시민 및 지역을 찾은 귀성객을 대상으로 추석당일(27일) 미술관을 무료로 개방한다. 입장료 면제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나이지리아계 영국작가 ‘잉카 쇼니바레展’도 무료 개방해 방문객들이 수준 높은 작품들을 보다 많이 향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 밖에 젊은 작가 발굴․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인 ‘Y artist 6 윤동희展’, 대구출신 유망작가 ‘이명미展’도 무료로 전시한다.

- 대구예술발전소는 박찬경 영화감독이 연출한 예술영화 ‘만신’ 특별상영회, 현대미술분야 기획전시 ‘생활기행’을 준비하고 있으며, 26일(토)에는 지역 작가들이 직접 핸드메이드 악세사리, 생활소품 등을 판매하는 아트팩토리 마켓도 개최할 예정이다.

 

 

추석 맞이, 문화예술 선물꾸러미 놓치지 마세요!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시민과 함께하는 친환경교통의 날!
다음글 하늘열차 타고 대구 한 바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