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구관광

HOME대구관광여행소식여행뉴스

여행뉴스

프린트 뒤로가기
여행뉴스(제17회 대구관광기념품공모전 개최) 상세보기 - 담당자,작성일,첨부파일
제17회 대구관광기념품공모전 개최
담당자 관리자 작성일 2016-04-27
첨부파일

 

제17회 대구관광기념품공모전 개최
5. 30.(월)~5. 31.(화)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접수

대구시는 지역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들이 대구를 추억하고, 간직할 수 있도록 대구의 이미지를 잘 표현한 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제17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은 대구의 전통과 상징성이 내포된 창의적 관광기념품으로 공예품, 식품류, 공산품, 패션소품 등 관광객이 구입할 수 있는 모든 기념품을 대상으로 한다. 5월 30일, 31일 이틀간 대구문화예술회관(12전시실)에서 작품을 접수받아 총 22개 작품을 선정·시상하며, 지역제한 없이 응모가능하다.
 
○ 이번 공모전에서는 관광객 선호도와 상품화 가능성을 최우선하여 심사할 계획이다. 입상한 작품은 시상, 전시회 개최와 더불어 홍보·유통지원(관광박람회, 주요관광지 등 전시·판매행사 참가 기회 제공, 작품집 제작 배부 등)의 혜택이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 개최예정인 ‘제19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공모전’에 지역을 대표하여 출품하게 된다.
 
○ 특히, 올해에는 두류공원 대구관광정보센터 내에 공모전 입상작 전용 전시·판매 부스를 마련하고, 대구시 홍보용 관광기념품으로 활용하는 등 실질적인 생산·판매 활성화를 위한 사후 지원도 강화할 계획이다.
 
○ 대구시 박동신 관광과장은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일반시민과 관련업체, 학생들이 많이 참가하여 대구의 특색을 담은 기념품이 많이 발굴될 수 있기 바란다. 우수 입상작에 대해서는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제작과 유통에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17회 대구관광기념품공모전 개최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상하이 틈새 세일즈 마케팅으로, 요우커 12,300명 유치
다음글 화사한 봄날, 대구에서 예쁜 추억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