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구관광

HOME대구관광여행소식여행뉴스

여행뉴스

프린트 뒤로가기
여행뉴스(도심에서 시원한 여름과 편안한 휴식을!) 상세보기 - 담당자,작성일,첨부파일
도심에서 시원한 여름과 편안한 휴식을!
담당자 관리자 작성일 2016-05-31
첨부파일

도심에서 시원한 여름과 편안한 휴식을!

금호강 공항교 강변공원에 야영장 개장
도심에서 시원한 여름과 편안한 휴식을!

대구시는 시민들이 여름철 무더위를 피하고 도심하천의 시원함을 느끼면서 편안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금호강 공항교 강변공원에 야영장을 오는 6월 1일 개장한다.
 
○ 대구시는 금호강 공항교 강변공원에 기존의 주차장, 화장실, 음수대 외에 개수대 1개소, 돌벤치 20개, 안내판, 분리수거함 등 부대시설을 추가로 설치하는 등 7,500㎡ 규모의 하천부지를 정비하여 83면의 야영장 조성을 완료하고 오는 6월 1일 개장한다.

도심에서 시원한 여름과 편안한 휴식을!

○ 공항교 강변공원은 하천부지 내 경작지로 이용되던 곳을 작년에 친수공간으로 조성했고, 올 여름에는 폭염대책의 일환으로 시민들에게 시원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으로 제공한다.
 
○ 야영장 외에 기존 서편 잔디광장에는 피크닉벤치 등을 설치하여 가족 단위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쉼터 및 피크닉장으로 무료 제공한다. 야영장 일정 구역 내에서의 취사는 가능하나, 텐트 등 물품대여는 하지 않으므로, 야영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스스로 준비해야 하며, 야영장은 9월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아울러, 야영장을 이용하면서 정감이 가거나 추억이 담긴 사진을 촬영하여 시민행복 현장사진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 대구시 정명섭 재난안전실장은 “금호강 야영장은 한여름 무더위를 피하면서 가족과 함께 편안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될 것이다”면서, “야영장 모든 시설은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이용하는 것이므로 성숙된 시민의식을 보여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도심에서 시원한 여름과 편안한 휴식을!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꽃길을 걸으며 소풍을 즐기세요
다음글 서문시장 ‘夜市場(야시장)’ 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