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구관광

HOME대구관광여행소식여행뉴스

여행뉴스

프린트 뒤로가기
여행뉴스(치맥페스티벌, 이제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으로 즐겨요!) 상세보기 - 담당자,작성일,첨부파일
치맥페스티벌, 이제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으로 즐겨요!
담당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27
첨부파일

치맥페스티벌, 이제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으로 즐겨요!

개막식 등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 생생한 현장 소식 생중계
 
올해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온라인과 오프라인(현장)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대구시는 7월 27일(수)부터 31일(일)까지 5일간 열리는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의 뜨거운 현장 분위기를 공식 페이스북(Facebook)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
 
○ 실시간 방송은 축제 개막일인 7월 27일 및 현장의 열기가 가장 뜨거울 것으로 예상되는 29일과 30일에 걸쳐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민들과 전 세계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두류공원과 코오롱 야외음악당 등 축제장 곳곳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 치맥페스티벌 라이브 방송은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과 친구(페이지 ‘좋아요’ 누르기)를 맺으면 실시간 방송 때마다 방송 알림이 전달 되어 시청할 수 있다. 방송에 참여할 경우 개막식 현장과 치맥 페스티벌 현장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 참여 이벤트, 치킨만들기 등 축제의 현장을 볼 수 있으며, 또 실시간 댓글로도 참여할 수 있다.
 
○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은 지난해 시험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 모든 사용자들이 사용 및 시청 가능하며,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설치가 필요 없이 페이스북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시청자들은 실시간으로 현장에 대한 댓글이나 문의 등을 남길 수 있어 사용자들과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1인 미디어 서비스로 각광 받고 있다.
 
○ 대구시는 치맥페스티벌 현장 참여자들에게는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더 신나는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온라인 참여자들에게는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고스란히 전해 실제 현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치맥페스티벌을 홍보할 계획이다.
 
○ 축제 개막일인 27일은 개막식의 생생한 현장을 실시간으로 방송하며, 29일과 30일에는 메인 행사장인 프리미엄라운지(두류야구장)와 치맥피크닉힐(코오롱야외음악당) 등 행사장을 생중계한다. 
○ 축제 현장을 생생하게 알리고, 온라인 참여자와 오프라인 방문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VJ와 함께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며,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댓글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에게 치맥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경품과 치킨시식권 등을 증정한다.
 
○ 특히,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시민과의 현장 인터뷰, 대구에서 탄생한 치킨 브랜드 부스 탐방 및 온·오프라인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현장 이벤트(치킨 맛있게 먹기, 치킨만들기),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댓글 이벤트(퀴즈, 2행시 짓기, 초성맞추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대구시 최희송 대변인은 “이번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 축제가 될 것이다”면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해 ‘대구치맥페스티벌’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치맥페스티벌, 이제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으로 즐겨요!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치맥페스티벌기간 도시철도 증편 및 연장운행
다음글 국립대구과학관 여름방학 특집 ‘과학관 반나절 보내기’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