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구관광

HOME대구관광여행소식여행뉴스

여행뉴스

프린트 뒤로가기
여행뉴스(대만 TVBS방송, 대구 미식(美食) 취재차 대구 방문) 상세보기 - 담당자,작성일,첨부파일
대만 TVBS방송, 대구 미식(美食) 취재차 대구 방문
담당자 관리자 작성일 2016-10-28
첨부파일

대만 TVBS방송, 대구 미식(美食) 취재차 대구 방문

10. 25.(화) ~ 27.(목) 대만 TVBS 방송 취재진 대구 맛집 촬영

대만의 메인급 24시간 뉴스전문 채널 중 하나인 TVBS 방송이 대구 미식(美食)을 알리기 위해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취재차 대구를 방문하고 있다. 아울러 기간 중 대구 출신으로 대만에서 방송 활동 중인 노해랑(대구-타이베이 타이거항공대구 홍보대사) 씨를 대구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여 대만인에게 대구관광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 이번 촬영은 대구 관광지, 미식(美食)등을 대만에 소개하기 위해 린팡잉(林芳穎), 장리링(張立陵)기자와 대만 방송가에서 활동 중인 대구 출신 노해랑(38세) 씨가 함께 한다. 음식문화에 관심이 높은 대만인들을 위해 ‘대구의 미식(美食)’을 촬영하여 11월말 첫 보도 이후 5회에 걸쳐 방송할 예정으로 대구를 대만에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대만은 지난 5월 대구-타이베이 간 직항 노선이 신설(티웨이·타이거항공)됨에 따라 편리하게 대구를 찾을 수 있어 관광객이 증가하는 추세이다.(전년 8월말 대비 74.3% 증가, ’15년 47,374명 → ’16년 82,589명)
 
○ 대구시는 지난 9월 23일, 김승수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타이베이에서 대구관광 홍보설명회인 ‘대구관광의 밤’ 행사를 항공사, 여행업계 관계자 1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후 대만 여행업계의 대구관광 상품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대만 언론에 연일 대구를 소개하는 보도가 이어지는 등 대구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어 방송취재차 이번에 대구를 방문하게 되었다.
 
○ 주요일정은 25일 저녁 대구공항에 도착해 서문시장 야시장을 취재했으며, 26일은 평광동 대구 사과 맛 체험, 장기동 맛집, 대구 원조 유명 치킨, 안지랑 곱창골목 등을 취재한다. 또한, 대구가 미인의 도시로 대만에 알려짐에 따라 27일에는 ‘2016 미스코리아 선(善)’ 박보경 씨와 함께 동인동 찜갈비, 젊음과 낭만의 거리 동성로, 삼덕동, 김광석 길 등을 동행 취재한다.
 
○ 취재에 동행하는 노해랑 씨(38세)는 대구 출신으로 주타이베이 한국대표부 연구원, 대만 GTV예능프로그램 고정 출연 등 대만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이다. 또한, 타이거항공의 대구홍보 대사로 8월과 10월에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대구를 홍보하는 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이번 취재에서도 본인이 직접 안내하며 해설한다.
 
○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 출신으로 대만인들에게 방송을 통해 친근하며, 대구를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대구 홍보에 열의를 보여주고 있는 노해랑 씨를 28일 대구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기로 했으며, 이번에 촬영한 대만 TVBS의 대구 방송이 대만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대구방문이 늘어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만 TVBS방송, 대구 미식(美食) 취재차 대구 방문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푸른잔디 위로 펼쳐진 오색 국화의 향연
다음글 시민과 함께하는 『2016 디트로 문화한마당』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