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구관광

HOME대구관광여행소식여행뉴스

여행뉴스

프린트 뒤로가기
여행뉴스(‘컬러풀대구페스티벌’ 알릴 UCC 공모에 참여하세요!) 상세보기 - 담당자,작성일,첨부파일
‘컬러풀대구페스티벌’ 알릴 UCC 공모에 참여하세요!
담당자 관리자 작성일 2017-03-14
첨부파일

 

3월 31일까지 ‘컬러풀송’을 이용한 UCC공모전 진행
‘컬러풀대구페스티벌’ 알릴 UCC 공모에 참여하세요!

대구의 대표 축제인 2017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을 시민들이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인 UCC* 공모전이 2월 27일(월)부터 3월 31일(금)까지 진행된다. 공모전은 축제 메인 로고송인 ‘컬러풀송’에 참가자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이 더해진 재치 넘치는 영상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기대된다.
   *UCC(User Created Contents) : 사용자 제작 컨텐츠를 뜻하는 신조어로서 개인적으로 직접 만든 저작물
 
○ 제작 방법은 2017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의 주제인 희망, 컬러풀 축제만의 다양성 등을 로고송인 ‘컬러풀송’에 더해 UCC를 제작하면 되며, 이번 공모는 지역과 상관없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가 참여가능하다. 영상 제작에 있어 디지털카메라, 스마트폰 등을 이용한 영상뿐만 아니라 디지털 애니메이션(플래시 등)프로그램을 활용해 제작해도 되며 공모전은 오는 3월 31일(금)까지 계속된다.
 
○ 접수방법은 제작한 동영상을 본인의 유투브에 업로드하고, 다시 한 번 자신의 SNS에도 게시한 후 축제사무국 이메일(dgfestival@naver.com)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영상의 제작완성도, 창의성, 연출·기획력 등으로 공모전 영상에 대한 심사가 진행되며 6명(팀)을 선정하여 최우수 1팀 50만원, 우수 2팀 30만원, 장려 3팀 20만원 등 총 170만원을 시상한다. 자세한 사항은 축제홈페이지(www.cdf.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편, 5월 6일(토)부터 7일(일)까지 양일간 펼쳐지는 컬러풀대구페스티벌 축제는 대구의 대표축제로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올해의 주제는 ‘희망’이며 슬로건은 ‘모디라~컬러풀! 마카다~퍼레이드!’로 이는 뜨거운 열정으로 ‘모두 다 함께 모여 컬러풀 퍼레이드를 즐기자’는 의미이다. 올해는 대구 도심 국채보상로 일대(서성네거리~종각네거리)에서 개최되어 더 넓고, 길어진 공간에서 시민들이 맘껏 축제를 즐길 것으로 기대된다.
 
○ 국채보상운동공원, 2·28공원 등 국채보상로 일대의 교통을 통제하여  각각의 코너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는 거리예술가들의 특별한 무대와 더불어 밤을 잊은 난장클럽파티, 새로운 먹거리 열풍을 불러일으키는 푸드 트럭까지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까지 오감충족 페스티벌이 될 전망이다. 특히,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퍼레이드는 대규모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각자의 다양한 개성과 스타일을 뽐내는 시간이 될 것이다. 대한민국 국민, 외국인 모두 참여 가능하며 연출에도 제한이 없어 여러 소재의 아이템과 도구를 활용한 독창적인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다.

 

 

‘컬러풀대구페스티벌’ 알릴 UCC 공모에 참여하세요!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국립대구과학관 파이(π)데이 맞이 특별 체험행사
다음글 대구시, 의료관광 선도의료기관 추가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