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구관광

HOME대구관광여행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프린트 뒤로가기
공지사항(2018 관광안내사 역량강화 교육안내) 상세보기 - 담당자,작성일,첨부파일
2018 관광안내사 역량강화 교육안내
담당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19
첨부파일
관광안내사 역량강화 교육과정 안내
나를 위해 떠나는 1박2일! 유명관광지 여행과 교육을 동시에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는 2018년 관광안내사들의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준비하였습니다. 여행경험과 교육을 통해 힐링과 실무에 대한 지식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동종업계의 인맥맺기와 정보교류를 할 수 있습니다.

  • 1. 추진개요
    • 대 상 : 관광안내종사원 자격증 소지자 / 최근 3년간 신규발급자(관광통역안내사/국내관광안내사)
    • 장 소 : 지역별 교육일정 참고
    • 일 정 : 1박2일 숙박과정(관광지 투어 및 벤치마킹/지역특선 포함)
  • 2. 교육과정
    관광안내사 역량강화 교육과정 - 구분, 시간, 교육과정, 비고
    구분 시간 교육과정 비 고
    1일 10시-12시 관광지 안전교육
    12시~13시 점심식사
    13시~15시 4차 산업시대의 관광산업과
    선진국 관광우수사례
    15시~19시 관광안내사의 관계중심 커뮤니케이션
    (신뢰와 개인브랜드 강화전략)
    2일 9시-13시 관광지 투어 및 벤치마킹(현장실습) 전국
    유명관광지
    13시~14시 이동 및 점심식사 지역특선
    14시~18시 관광지 스토리텔링
  • 3. 교육특전
    • 참가비 : 무료 / 교육정원은 차수 별 40명으로 조기마감 될 수 있음
    • 문체부 주관, 관광협회중앙회 명의 수료증 발급
    • 교육 우수자 취업지원
  • 4. 교육신청
    • 신청정보 : 성명/소속(없을시 공란)/휴대폰번호/자격증번호
    • 전화 : 031)375-8252/ 문자 : 010-4915-7302 / 이메일 : moomoo80@naver.com 중 택 1
    • 담당자 :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교육사무국 최무현 연구원
  • 5. 지역별 교육일정
    관광안내사 역량강화 지역별 교육일정 - 회차, 지역, 교육일자, 교육장소, 관광지 탐방
    회차 지역 교육일자 교육장소 관광지 탐방
    1회 서울 10.1(월)-10.2(화) 대성스카이렉스 광장시장
    *한옥게스트하우스
    숙박체험
    2회 대구 10.29(월)-10.30(화) 팔공산맥섬석유스호스텔 마비정 벽화마을
    3회 파주 11.1(목)-11.2(금) 파주 영어마을캠퍼스 헤이리 마을
    4회 전주 11.5(월)-11.6(화) 한국전통문화전당 동락원 전주한옥마을
    *한옥게스트하우스
    숙박체험
    5회 대전 11.7(수)-11.8(목) 유성유스호스텔 한밭수목원
    6회 안동 11.12(월)-11.13(화) 인문정신연수원 하회Course
    7회 부산 11.15(목)-11.16(금) 화미주연수원 용궁사
    8회 통영 11.19(월)-11.20(화) 바다전망 미술관 교육장 서피랑
    *바다전망
    게스트하우스 체험
    9회 경주 11.22(목)-11.23(금) ㈜교원 드림센터 불국사
    10회 제주 11.27(화)-11.28(수) 새마을금고제주연수원 쇠소깍
    11회 원주 12.3(월)-12.4(화) 간현수련원 소금산출렁다리
    12회 서울 12.5(수)-12.6(목) 대성스카이렉스 망원시장
    *한옥게스트하우스
    숙박체험
    * 원하는 지역에 자율적으로 신청가능(중복신청 가능)
    * 교육 및 벤치마킹 장소는 일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6. 교육 커리큘럼
    관광안내사 역량강화 교육 커리큘럼 - 주제, 학습내용, 시간
    주제 학습내용 시간
    관광지
    안전교육
    -관광지에서 생길 수 있는 위급상황
    -상황 별 응급처치 방법
    -사람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2H
    4차 산업시대의
    관광산업과
    선진국
    관광우수사례
    -4.0시대 관광 트랜드와 핵심 키워드
    -여행의 가치변화 인식과
    -3만불 시대의 비즈니스(누가/왜/우리를 방문하는가?)
    -4.0시대 여행 트랜드 읽기-‘힐링’과 ‘스마트’ 활용하기
    -영화/드라마 등을 통해 배우는 서비스 사례
    -Best Practice (여행안내사 성공/실패 사례중심)/Bad &Good Point 
    -성공/실패 사례 뛰어넘기 위한 나의 실천전략
    2H
    관광안내사의
    관계중심
    커뮤니케이션
    (신뢰와 개인브랜드
    강화전략)
    -관계중심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관계->호감->신뢰->관계밀착/개인브랜드)
    -관계형성(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Rapport / Congruence 진정성 보여주기)
    -호감형성 (감각적 민감성 강화 – Mirroring/Pantomime
    -전문성을 보여주는 방법
    (신뢰형성 – 질문하기/관광객 요구파악과 확인/ 설명과 설득 차이/설득을 위한 간접적 표현훈련)
    -관계밀착(관광안내사 매력지수 만들기 –Anchoring / 서비스 과정을 확인하는 긍정문의 표현)
    4H
    관광지 스토리텔링
    • ○ 관광지 컨텐츠의 이해와 우리 지역 컨텐츠 발굴
      • -우리 지역을 방문하는 고객의 특성
      • -우리 지역 평판은 어떻게 조사하고 관리하는가?
    • ○ 지역 특성을 반영한 스토리텔링 자원 개발하기
      • -주요 방문국의 역사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텔링
      • -의미중심/가치중심 스토리텔링 (성공사례 및 우리 지역의 사례 찾기)
      •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작성법
      • -시나리오 교정 및 발표
      • -피드백 및 실제사례 적용
    4H
    관광지 투어 및
    벤치마킹
    (현장실습)
    • ○ 현장실습 교육
      • -베테랑 안내사와 떠나는 여행지경험
      • -타지역안내사 벤치마킹
      • -무장애 관광서비스무장애 관광서비스
    4H



2018 관광안내사 역량강화 교육안내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선비이야기 투어카드 제휴점 모집
다음글 2018 관광사업체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