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구관광

HOME대구관광여행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프린트 뒤로가기
공지사항(2018 관광사업체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안내) 상세보기 - 담당자,작성일,첨부파일
2018 관광사업체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안내
담당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19
첨부파일
관광사업체 관리자 역량강화 심화교육과정 안내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는 관광사업체 관리자들의 역량을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업계에 맞춤화된 내용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교육으로 동종업계의 인맥맺기 및 정보교류 시간과 전문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 1. 추진개요
    • 대 상 : 관광관련 사업체 관리자 이상(대리직급 이상)
    • 장 소 : 지역별 교육일정 참고
    • 일 정 : 2일 비숙박 과정
  • 2. 교육과정
    관광사업체 관리자 역량강화 심화교육과정 - 구분, 시간, 교육과정, 비고
    구분 시간 교육과정 비 고
    1일 9시~12시 4.0시대의 관광산업 트랜드(사례)
    12시~13시 점심식사
    13시~16시 점포역량진단 및 개선을 위한 자가 컨설팅
    16시~18시 업체별 마케팅 트랜드와 실무 실질적 마케팅
    2일 9시-12시 관광리더의 창의적리더십
    12시~13시 점심식사
    13시~15시 리더의 스트레스돌보기
    15시~18시 직원관리와 협업 커뮤니케이션
  • 3. 교육특전
    • 참가비 : 무료 / 교육정원은 차수 별 50명으로 조기마감 될 수 있음
    • 문체부 주관 관광협회중앙회 명의 수료증 발급
  • 4. 교육신청
    • 신청정보 : 사업체명/성명/부서(직급)/휴대폰번호
    • 전화 : 031)375-8252 / 문자 : 010-4915-7302 / 이메일 : moomoo80@naver.com 중 택 1
    • 담당자 :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최무현
  • 5. 지역별 교육일정
    관광사업체 관리자 역량강화 심화교육과정 지역 별 교육일정 - 회차, 지역, 교육일자, 교육장소
    회차 지역 교육일자 교육장소
    1회 서울 10.4(목)-10.5(금) 강남구청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79길 26)
    2회 서울 10.10(수)-10.11(목) 대성스카이렉스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봉로95 대성 스카이렉스102동 2층)
    3회 부산 10.17(수)-10.18(목) 화미주연수원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117번나길 92)
    4회 대구 10.29(월)-10.30(화) 팔공산맥섬석유스호스텔
    (대구광역시 동구 갓바위로 223-35)
    5회 전주 11.5(월)-11.6(화)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소리로 31)
    6회 대전 11.7(수)-11.8(목) 유성유스호스텔
    (대전광역시 유성구 학하중앙로68)
    7회 안동 11.12(월)-11.13(화) 인문정신연수원
    (경북 안동시 도산면서부리)
    8회 통영 11.19(월)-11.20(화) 통영 미술관
    (경남 통영시 진남2길)
    9회 경주 11.22(목)-11.23(금) ㈜교원 드림센터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280-34 )
    10회 제주 11.27(화)-11.28(수) 새마을금고제주연수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2175)
    11회 원주 12.3(월)-12.4(화) 간현수련원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5)
    12회 서울 12.5(수)-12.6(목) 대성스카이렉스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봉로95 대성 스카이렉스102동 2층)
    * 원하는 지역에 자율적으로 신청가능(중복신청 가능)
    * 교육 및 벤치마킹 장소는 일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6. 교육 커리큘럼
    관광사업체 관리자 역량강화 심화교육과정 교육 커리큘럼 - 주제, 학습내용, 시간
    주제 학습내용 시간
    4차 산업
    혁명시대의 관광산업
    -3만불시대 여행 비즈니스의 특징
    -과거-현재-미래로의 여행 (한국역사와 주변국의 관계 중심)
    -여행 선진국? 사회/문화/정치적 요소를 중심으로
    -4.0 시대 여행 트랜드와 우리 업종에 활용하기
    3H
    관광리더의
    창의적 리더십
    -4.0시대의 서비스리더란?(사회발달단계에 따른 서비스변화)
    -고객만족을 위해 완벽하려고 하지 마라
    -서비스 멘트, 외워서 하는 것이 아니다.
    -목적성 표현의 긍정시나리오로 영향력을 구축하라
    3H
    업체별 마케팅
    트랜드와 실무
    -고객경험 중심의 웹구성
    -고객 타켓별 마케팅 방법
    -우리 업종에 적합한 Web&APP구성
    2H
    점포 역량 진단

    개선을 위한
    자가 컨설팅
    -관광산업의 문제점 발견 워크샵과 무장애관광트랜드
    -3C 분석과 차별화 우위의 컨셉 개발
    -Peak-end Theory와 Touch Point Mapping
    -실천을 위한 워크시트 개발과 지속적 개선방법  
    3H
    직원관리와
    협업커뮤니케이션
    -역동적 관계중심 커뮤니케이션과 의사소통 리더십
    -현대조직이론의 4:1 법칙
    -질문으로 리드하라
    -자아성찰 및 다짐
    3H
    리더의
    스트레스 돌보기 
    -4가지 영역
    (관계, 업무, 신체, 마음) 에서의 스트레스 이해 및 치유)
    -em WAVE를 활용한 심박 변동률 측정으로 마인드 디톡스 실습
    -감정과 관계 에너지의 상호작용 경험하기
    2H



2018 관광사업체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안내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2018 관광안내사 역량강화 교육안내
다음글 대구관광 홈페이지 서비스 중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