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

HOME 대구관광 여행소식 여행뉴스

여행뉴스

주소복사   프린트 뒤로가기
제목
2015대구국제마라톤대회, 준비 착착!
부서명
관리자
등록일
2015-03-26
작성자
관리자
조회
2470
- 4. 5.(일) 08:00, 국채보상기념공원 앞에서 힘찬 출발 -
국내 유일의 국제육상경기연맹(IAAF) 3년 연속 실버라벨 대회인 ‘2015대구국제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 5(일) 오전 8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힘찬 출발의 총성을 울린다.
○ 지역의 대표적 스포츠 축제인 ‘2015대구국제마라톤대회’가 국내·외 최정상급 선수 133명과 일반인 참가자(마스터즈) 15,000여 명의 건각들이 모인 가운데 4. 5.(일) 08:00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을 중심으로 한 대구 도심 일원에서 개최된다.
○ 올해는 교통 흐름에 제약을 덜 받고, 마스터즈에게 실질적인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스터즈 중 3시간 이내 완주 기록자(Sub-3)에게 도심을 3바뀌 도는 루프코스에 엘리트와 함께 뛰도록 하였고, 해마다 수요가 늘어나는 마스터즈 하프코스를 신설하여 마라토너들에게 달리기 좋은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 엘리트 주요선수로는 에티오피아 걸메이 벌하누 제브루(Girmay Birhanu Gebru, 28세, 개인 최고기록 2:05:49)선수와 케냐 스텝픈 크웨리오 쳄레니(Stephen Kwelio Chemlany, 33세, 개인최고기록 2:06:24) 선수인데 이번 대회에서 결승 테이프를 가를 것으로 점 처진다.
○ 한편, 대회 하루 전날인 4. 4.(토)에는 이번 대회 참가자 중 100여 명을 대상으로 ‘대구근대골목투어’를 오전, 오후, 저녁 세 차례에 걸쳐 실시하고, 원거리 타 지역 참가자에게 관광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숙박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스포츠 참여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사업도 병행하게 된다.
○ 또한, 대회 당일에는 시청 본관 앞 일원에서 대회 참가자와 함께 따라온 가족,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스포츠 축제 붐업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등 마켓스트리트를 운영한다.
- 지역 특산품, 먹거리 등 무료 시음 및 시식 코너 운영
- 게임을 통한 선물 세트와 스포츠 안경 등 경품 제공(지역 협찬사)
- 기부와 나눔문화 체험 코너 운영(아름다운 가게)
- 대회참가자 인증 샷 및 포토 존 운영
- 생활 속 육상을 체험을 할 수 있는 유소년 육상게임 체험(대한육상경기연맹)
○ 특히, 코스 주변 38여개 소에는 136개 팀 7,000여 명의 시민들이 자발적인 응원과 공연에 나선다. 일반학생, 놀이패, 예술단, 단체 봉사단 등으로 구성된 응원 및 공연팀은 사물놀이, 밴드, 난타 공연 등 다양한 재주를 뽐내며 도심 일원에 축제 분위기를 확산할 계획이다.
○ 대구시 안국중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시는 해를 거듭할수록 양적, 질적으로 성장하는 대구국제마라톤대회를 대구만의 특성을 살려 대회 기록뿐 아니라 일반 참가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스포츠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육성․발전시켜나갈 것”이라며, 아울러 “대회 이틀 전(4. 3.)에는 엘리트 선수들의 당찬 포부를 듣기 위한 엘리트 선수 기자회견을 마련 중”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