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문화권

HOME 3대 문화권 지역전문가 및 기업육성 3대문화대학 대구관광히어로3기

3대문화대학

주소복사   프린트 뒤로가기
대구관광 HERO 3기
  • 대구의 역사, 산업, 문화 + 교육생들의 참신한 브랜딩, 제품화 = 대구를 대표하는 관광상품 개발
  • 교육생 21명 선발 후 교육하여 우수팀 5팀 선발

3기 hero

  • # 가야의 문화속에 담긴 대구의 맛 ‘다가가야’

    1-4. ‘다가가야’ 제품 이미지

    대구의 특산물인 연근을 활용한 연근차와 건강한 베이커리인 연근 비건 쿠키
    ‘다가가는, 맞이하는 가야’라는 의미의 다가가야는 가야시대에 즐겼던 전통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연근 디저트

  • # 평광동 사과를 활용한 ‘평광당 베이커리’

    1. 사과쨈2. ‘평광당 베이커리’ 패키지3. 사과타르트

    팔공산자락에 위치한 대구의 마지막 사과산지인 평광동 사과를 활용한 베이커리
    대구 분지를 모티브로 한 사과타르트와 사과쨈

  • # 신라 화랑의 아름다움을 담은 마스크팩 ‘現화랑’

    1,2. 마스크팩 제품 사진

    대구 사과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고, 피부톤 개선 및 수분 공급을 통해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마스크팩
    ‘현(現) + 화랑’은 신라시대의 화랑이 나타났다는 의미로 현대 트렌드에 맞게 화랑의 미의식을 표현하는 브랜드

  • # 대구의 향을 담은 인센스스틱 ‘사품’

    1~4. 인센스스틱 제품 사진

    대구의 향을 담은 인센스스틱인 ‘사품’을 통해 마음을 힐링하고, 오랜 기억을 유지하는 후각을 통해 대구를 기억하게 만드는 제품
    사품(Sapuum)은 어떤 동작이나 일이 진행되는 바람이나 기회를 의미

  • # 타임트래블러

    1. 타임트래블러 팜플렛2~3. 타임프레블러 코스

    시간여행테마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관광지를 온전히 즐기게 만들 수 있는 여행상품
    사육신의 충과 유교적 신념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는 첫 번째 여행 컨셉

운영사진

# 입교식 및 조별 네트워킹

# 온오프라인 교육

# 우수아이템 심사

# 시제품전시회